<반려동물 음식> 반려견과 함께 먹는 삼색 주먹밥 > Animal Magazine

본문 바로가기

home

즐겨찾기

animal magazine

home   >   Animal Magazine   >   인포

Animal Magazine

<반려동물 음식> 반려견과 함께 먹는 삼색 주먹밥

페이지 정보

Write.애니멀컴패니 Date.16-12-08 18:26 Hit.10,545회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본문

e9364ae300cc74c69e5ef8fc3c3010a0_1481189

 

[자연식이란?]

자연식이란 말 그대로 자연 그대로의 식사를 말합니다. 신선한 고기와 신선한 채소, 자연식의 분류에는 화식과 생식으로 나눌 수 있답니다. 화식은 '익힌' 식사, 생식은 '날 것'의 식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화식은 고기를 익혀서, 채소와 함께 급여하는 것 이고 생식은 말 그대로 생고기에다가 야채퓨레를 섞어서 급여하는 것입니다. 

저희집 두 미니핀 아이들의 기호는 화식이 좀 더 맞 는 듯하여 2년째 화식 하고 있습니다. 수의사들은 강아지에게 사람이 먹는 음식 절대 먹이지 말고, 사 서공주님의 강아지를 위한 자연식, 화식 레시피 자연식이란? 료만 먹이라고 하죠. 

하지만 관점을 달리해서 사람도 먹고 강아 지도 먹을 수 있는 음식과 강아지만 먹을 수 있는 음식 중 어느 것 이 더 나을까요? 그리고 실제로 사료에 의한 여러 가지 질병들이 강아지에게 나타나면서 여러 선진국에서는 자연식을 급여하자는 운동(BARF 운동)이 예전부터 시작되었답니다. 

자연식의 장점으로는 첫째, 반려인이 직접 재료를 고를 수 있으 므로 안심된다는 것이에요. 즉, 원료에 대해 알 수 있다는 것이죠. 둘째, 재료를 그때그때 구매하기 때문에 신선한 재료를 사용할 수 있어요. 셋째, 활동량, 나이, 체질, 견종, 알레르기 유무 등등에 따라서 재 료선택이 가능하다는 것이에요. 넷째, 자연식을 함으로써 반려견의 활동량이 조금 늘어나요. 다섯째, 화식을 하면서 자연적으로 물의 섭취가 늘어나게 되요. 여섯째, 1년 365일 똑같은 냄새에 똑같은 맛의 사료를 먹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에요. 

 

 


e9364ae300cc74c69e5ef8fc3c3010a0_1481189

 

[재료 설명] 

브로콜리▶ 비타민과 미네랄을 균형 있게 함유한 녹황색 채소에요. 암 예방과 감기를 막아주는 효과가 있고, 피부와 점막의 저항력을 강하게 해주는 카로틴이 많이 함유돼 있어요. 하지만, 브로콜리를 많이 먹게되면, 장에 자극을 줘서 가스가 생기니 소량씩 가끔 급여해야 하는 식재료에요. 
달걀▶ 양질의 동물성 단백질을 많이 포함해서, 간기능 장애 개선이나 허약체질에 도움을 줘요. 필수아미노산이 균형 있게 포함. 비타민 A, D, B1, B2, 칼슘, 철 등의 미네랄도 함유되어 있답니다.
당근▶ 녹황색 채소 중에서, 카로틴 함유량이 가장 높아요. 비타민 A 와 카로틴은 시력건강에 좋아요. 항산화 작용을 하며, 면역력에도 좋아요. 
소고기▶ 단백질량이 풍부하고, 빈혈이나 노화 예방에 효과적이에요. 소고기는 식물성 단백질보다 흡수율이 높은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고, 철의 흡수를 높이는 비타민 C와 함께 먹으면 좋아요. 
현미▶ 영양가를 균형 있게 함유해서 해독작용이 높고, 신진대사를 높인다. 단, 오래 불려, 질게 밥을 할 것!

[조리방법]

1. 물 많이 넣고 진밥을 해 주세요. 현미 + 녹두로 밥 했어요. 곡물을 소화 잘 못하는 강아지들을 위해서 적당히 진밥을 만들어 주시는 게 중요해요.
2. 브로콜리는 데치고, 당근은 삶아주세요.
3. 소고기는 후라이팬에서 물 살짝 넣고 센 불에서 익혀주세요. 
4. 식으면 진밥과 소고기를 넣고 섞어주세요.
5. 잘 섞어주세요. 위생 장갑을 낀 후에 주먹밥을 작게 동글동글 말아주세요.
6. 달걀은 잘 삶아서, 노른자만 채에 내려주세요.
7. 삶은 당근은 곱게 잘 다져주세요.  사진보다 더 다져주셔야 해요.
8. 데친 브로콜리는 머리 알갱이 부분만 잘라, 더 곱게 다져주세요.
9. 각각 그릇에 담아주세요.
10. 둥글린 진밥을 이렇게 둥글려가면서 주먹밥 겉에 살짝 옷 입혀 주세요. 반려견 먹이고 나서 소금간 해서 김치랑 먹어 보세요. 꿀맛이 따로 없어요.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Animal Magazine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