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정보
Write.애니멀컴패니 Date.16-12-08 18:26 Hit.10,545회관련링크
본문
[자연식이란?]
자연식이란 말 그대로 자연 그대로의 식사를 말합니다. 신선한 고기와 신선한 채소, 자연식의 분류에는 화식과 생식으로 나눌 수 있답니다. 화식은 '익힌' 식사, 생식은 '날 것'의 식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화식은 고기를 익혀서, 채소와 함께 급여하는 것 이고 생식은 말 그대로 생고기에다가 야채퓨레를 섞어서 급여하는 것입니다.
저희집 두 미니핀 아이들의 기호는 화식이 좀 더 맞 는 듯하여 2년째 화식 하고 있습니다. 수의사들은 강아지에게 사람이 먹는 음식 절대 먹이지 말고, 사 서공주님의 강아지를 위한 자연식, 화식 레시피 자연식이란? 료만 먹이라고 하죠.
하지만 관점을 달리해서 사람도 먹고 강아 지도 먹을 수 있는 음식과 강아지만 먹을 수 있는 음식 중 어느 것 이 더 나을까요? 그리고 실제로 사료에 의한 여러 가지 질병들이 강아지에게 나타나면서 여러 선진국에서는 자연식을 급여하자는 운동(BARF 운동)이 예전부터 시작되었답니다.
자연식의 장점으로는 첫째, 반려인이 직접 재료를 고를 수 있으 므로 안심된다는 것이에요. 즉, 원료에 대해 알 수 있다는 것이죠. 둘째, 재료를 그때그때 구매하기 때문에 신선한 재료를 사용할 수 있어요. 셋째, 활동량, 나이, 체질, 견종, 알레르기 유무 등등에 따라서 재 료선택이 가능하다는 것이에요. 넷째, 자연식을 함으로써 반려견의 활동량이 조금 늘어나요. 다섯째, 화식을 하면서 자연적으로 물의 섭취가 늘어나게 되요. 여섯째, 1년 365일 똑같은 냄새에 똑같은 맛의 사료를 먹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에요.
[재료 설명]
브로콜리▶ 비타민과 미네랄을 균형 있게 함유한 녹황색 채소에요. 암 예방과 감기를 막아주는 효과가 있고, 피부와 점막의 저항력을 강하게 해주는 카로틴이 많이 함유돼 있어요. 하지만, 브로콜리를 많이 먹게되면, 장에 자극을 줘서 가스가 생기니 소량씩 가끔 급여해야 하는 식재료에요.
달걀▶ 양질의 동물성 단백질을 많이 포함해서, 간기능 장애 개선이나 허약체질에 도움을 줘요. 필수아미노산이 균형 있게 포함. 비타민 A, D, B1, B2, 칼슘, 철 등의 미네랄도 함유되어 있답니다.
당근▶ 녹황색 채소 중에서, 카로틴 함유량이 가장 높아요. 비타민 A 와 카로틴은 시력건강에 좋아요. 항산화 작용을 하며, 면역력에도 좋아요.
소고기▶ 단백질량이 풍부하고, 빈혈이나 노화 예방에 효과적이에요. 소고기는 식물성 단백질보다 흡수율이 높은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고, 철의 흡수를 높이는 비타민 C와 함께 먹으면 좋아요.
현미▶ 영양가를 균형 있게 함유해서 해독작용이 높고, 신진대사를 높인다. 단, 오래 불려, 질게 밥을 할 것!
[조리방법]
1. 물 많이 넣고 진밥을 해 주세요. 현미 + 녹두로 밥 했어요. 곡물을 소화 잘 못하는 강아지들을 위해서 적당히 진밥을 만들어 주시는 게 중요해요.
2. 브로콜리는 데치고, 당근은 삶아주세요.
3. 소고기는 후라이팬에서 물 살짝 넣고 센 불에서 익혀주세요.
4. 식으면 진밥과 소고기를 넣고 섞어주세요.
5. 잘 섞어주세요. 위생 장갑을 낀 후에 주먹밥을 작게 동글동글 말아주세요.
6. 달걀은 잘 삶아서, 노른자만 채에 내려주세요.
7. 삶은 당근은 곱게 잘 다져주세요. 사진보다 더 다져주셔야 해요.
8. 데친 브로콜리는 머리 알갱이 부분만 잘라, 더 곱게 다져주세요.
9. 각각 그릇에 담아주세요.
10. 둥글린 진밥을 이렇게 둥글려가면서 주먹밥 겉에 살짝 옷 입혀 주세요. 반려견 먹이고 나서 소금간 해서 김치랑 먹어 보세요. 꿀맛이 따로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