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정보
Write.애니멀컴패니 Date.17-04-17 12:13 Hit.9,031회관련링크
본문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지난 15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월드컵 공원 반려견 놀이터에서 반려동물 정책을 발표했다. 문 후보는 이 자리에서 반려동물 복지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유기동물 안락사 처리제도 개선을 제안했다. 동물보호 전단 관리시스템과 지자체 및 중앙부처의 필요성, 길고양이 급식소와 중성화수술을 통해 개체수 관리에 대한 이야기도 함께 나눴다. 또한 수의사협회 표준 진료비 도입을 통해 편차가 심한 동물병원의 진료비 문제 개선과 의료보험 적용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문 후보 역시 반려인으로 풍산개와 고양이를 좋아하며 애니멀매거진과는 2016년 8월 5일 반려동물 희망국토 대장정에서 인연을 맺은 바 있다. 반려동물희망 국토대장정 일부 구간에 참여해 대원들과 함께 걸으며 동물복지에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그때 역시 동물복지가 실천을 위한 동물보호법 관리부서의 필요성을 강조했으며 전국 지자체별 교육시스템 도입과 보호자, 반려견 교육으로 유기동물 발생을 줄이는 근본적인 해결방법을 도입하겠다고 말했다. 문 후보는 대장정에서 "동물복지에 관련해 도움이 될 수 있다면 뭐든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말했다.